본문 바로가기
그림책

그림책 소개 '소피아의 화를 푸는 방법'

by 우정87 그림책 2024. 4. 24.

'소피아의 화를 푸는 방법'은 어린이를 위한 긍정 훈육 그림책입니다.

 

화가 나 엉킨 마음을 내가 선택한 방법으로 풀 수 있어요.

다른 사람에게 해를 주지 않고 화를 건강하고 안전하게 푸는 방법!

 

 

 

소피아의 화를 푸는 방법

 

 


“와! 화가 나서 마음이 엉켜버릴 때 화를 풀 수 있는 좋은 방법들이네!
누구에게도 상처를 주지 않고 말이야. 그런데 어떻게 이 멋진 방법들을 기억할 수 있을까?”
엄마가 물었습니다.
소피아가 한참을 생각하고 또 생각하다 말했어요.
“아!! 이 아이디어들을 그림으로 그릴 수 있어요.”
“좋은 생각이야. 그럼 네가 좋아하는 피자 모양으로 그리는 것이 어떨까?
화를 푸는 여섯 가지 방법을 각 조각에 그릴 수 있을 거야.

본문 내용에서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림책 소개

 

소피아의 화를 푸는 방법』은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‘긍정의 훈육’ 시리즈 중에서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으로 2018년에 출간한『제라드의 우주쉼터』에 이은 두 번째 책입니다.

 

‘긍정의 훈육’ 창시자인 제인 넬슨은 이 책에서 화가 나 엉킨 마음을 다른 사람에게 상처 주거나 때리지 않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해소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.

 

아들러 철학에 기반을 둔 ‘긍정의 훈육’은 지난 수십 년 동안 아이를 훈육하거나 관련된 일을 하는 많은 사람에게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. ‘긍정의 훈육’의 창시자이자 이 책의 저자인 제인 넬슨은 결혼, 가족, 어린이 상담가이며, 훈육에 관한 다양한 책을 집필해왔습니다.

 

‘긍정의 훈육’ 시리즈는 전 세계 20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로, 2014년 우리나라에 ‘학급긍정훈육법’이 처음 번역 출간된 이래로 수많은 교사와 부모에게 사랑을 받아왔습니다.

 

어린이를 위한 그림책이지만, 이 책은 ‘긍정훈육’의 다양한 이론과 기술을 다루고 있습니다. 책의 뒷부분에는 이를 정리하여 ‘부모와 교사를 위한 16가지의 팁’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. 아이 스스로 또는 부모나 교사와 함께 읽고 이야히 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램책 작가 소개 :  제인 넬슨


결혼, 가족, 어린이 상담가이며 전세계적으로 수백만 부가 판매된 〈긍정 훈육〉 시리즈의 대표 저자다.

존중과 격려를 기반으로 한 ‘긍정 훈육’은 지난 수십 년 동안 아이를 훈육하거나 관련된 일을 하는 어른들에게 훈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공해왔다. 전 세계 2백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〈긍정 훈육〉 시리즈는 <오프라 윈프리 쇼>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소개되는 등 널리 알려져 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림책 내용 : 아이가 찾아낸, 화를 푸는 멋진 방법!

 

소피아는 블록으로 큰 건물을 쌓고 있었어요. 이제 마지막 꼭대기 한 층만을 남겨두고 있었고, 엄마에게 자랑할 생각에 소피아는 신이 났어요. 그런데 그때 동생 노아의 축구공이 날아와 소피아가 쌓은 건물을 완전히 망가뜨렸습니다. 너무 화가 난 소피아가 동생을 때리고 하는 순간 엄마나 나타나 소피아를 말립니다.

 

엄마는 소피아의 화난 마음을 이해해 주면서 화가 나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렇다고 동생을 때려서는 안 된다고 말해줍니다. 그리고 화를 푸는 다른 방법을 생각해 볼 것을 제안하죠. 소피아는 곰곰이 생각하여 화를 푸는 자신만의 방법 6가지를 찾아냅니다.

 

그리고 소피아는 그것을 그림으로 그려 ‘소피아의 화를 푸는 방법’으로 이름 붙였어요. 이제 소피아는 화가 나 마음이 엉킬 때마다 ‘소피아의 화를 푸는 방법’을 이용한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이 책은 아이들에게 감정(화)을 느끼는 그 자체는 괜찮지만, 그를 이유로 때리거나 상처 주는 등의 나쁜 행동이 허용되는 것은 아니다는 깨닫게 해 준다. 마치 블록을 망가트린 노아에게 소피아가 화가 나는 것은 허용되지만, 때려서는 안 되는 것처럼.

 

그리고 화를 푸는 방법을 ‘소피아의 화를 푸는 방법’처럼 시각적으로 만드는 것은 자기를 조절하는 것을 배우는 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.

 

 

 

 

https://book87.tistory.com/entry/%EB%AA%A8%EC%A7%91%EB%AA%A8%EC%A7%91%EB%AA%A8%EC%A7%91%ED%95%A9%EB%8B%88%EB%8B%A4

 

모집모집모집합니다.

안녕하세요~^^ 마들렌 그램책감성큐레이션 속초 센터장 양인옥입니다. 5월에 열리는 그림책 감성놀이지도사 자격 과정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!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많은 선물을 주실 수도 있

book87.tistory.com

 

 

 

 

 
소피아의 화를 푸는 방법
“와! 화가 나서 마음이 엉켜버릴 때 화를 풀 수 있는 좋은 방법들이네! 누구에게도 상처를 주지 않고 말이야. 그런데 어떻게 이 멋진 방법들을 기억할 수 있을까?” 엄마가 물었습니다. 소피아가 한참을 생각하고 또 생각하다 말했어요. “아!! 이 아이디어들을 그림으로 그릴 수 있어요.” “좋은 생각이야. 그럼 네가 좋아하는 피자 모양으로 그리는 것이 어떨까? 화를 푸는 여섯 가지 방법을 각 조각에 그릴 수 있을 거야.” 아이가 찾아낸, 화를 푸는 멋진 방법 소피아가 블록으로 큰 건물을 쌓고 있다. 이제 마지막 꼭대기 한 층만을 남겨두고 있었고, 엄마에게 자랑할 생각에 소피아는 신이 났다. 그런데 그때 동생 노아의 축구공이 날아와 소피아가 쌓은 건물을 완전히 망가뜨렸다. 너무 화가 난 소피아가 동생을 때리고 하는 순간 엄마나 나타나 제지한다. 엄마는 소피아의 화난 마음을 이해해주면서 화가 나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렇다고 동생을 때려서는 안 된다고 말해준다. 그리고 화를 푸는 다른 방법을 생각해 볼 것을 제안한다. 생각을 거듭하여 화를 푸는 자신만의 방법 6가지를 찾아낸 소피아는 그것을 그림으로 그려 ‘소피아의 화를 푸는 방법’으로 이름 붙였다. 이제 소피아는 화가 나 마음이 엉킬 때마다 ‘소피아의 화를 푸는 방법’을 이용한다. 이 책은 아이들에게 감정(화)을 느끼는 그 자체는 괜찮지만, 그를 이유로 때리거나 상처 주는 등의 나쁜 행동이 허용되는 것은 아니다라는 깨닫게 해준다. 마치 블록을 망가트린 노아에게 소피아가 화가 나는 것은 허용되지만, 때려서는 안 되는 것처럼. 그리고 화를 푸는 방법을 ‘소피아의 화를 푸는 방법’처럼 시각적으로 만드는 것은 자기를 조절하는 것을 배우는 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.
저자
제인 넬슨
출판
교실어린이
출판일
2021.06.04